ITZY 홍보대사 임명, 1년간 활동…‘한국의 흥’ 주제로 홍보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왼쪽에서 첫 번째)이 8월26일 ITZY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한국관광 대표 캐릭터를 발표했다 ⓒ한국관광공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왼쪽에서 첫 번째)이 8월26일 ITZY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한국관광 대표 캐릭터를 발표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 해외홍보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더불어 한국관광 대표 캐릭터인 ‘킹덤프렌즈(Kingdom Friends)’를 개발하고, 가수 있지(ITZY)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발탁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한 한국관광 홍보추진의 환경적 제약을 극복하고, 디지털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발빠르게 디지털로 전환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먼저 기존 한국관광 대표 로고 ‘Imagine your Korea’를 기존 아날로그에서 ‘Imagine your Korea’, ‘Korea’, ‘Kor’, ‘K’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로고로 변형했다. 새롭게 개발한 한국관광 대표캐릭터 킹덤프렌즈는 관광 상품, 기념품, 온라인 이모티콘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킹덤프렌즈는 호종이, 무고미, 까우니 총 3가지 캐릭터로 각각 호랑이, 곰, 까치를 형상화했다. 8월26일에는 가수 ITZY를 한국관광의 새로운 얼굴로 위촉했다. 있지는 1년 간 한국관광 해외광고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영상 홍보에도 힘을 쏟는다. 한국관광공사는 현재 ‘한국의 흥을 느껴라(Feel the Rhythm of Korea)’를 주제로 지역별, 테마별 영상을 제작 중이다. 국악밴드와 춤을 조합해 서울, 부산, 전주 등 지역관광을 홍보하는 영상은 8월26일 기준 조회수 5,600만회를 돌파했으며, 하반기 강릉, 목포, 안동 영상을 추가 제작할 예정이다. 홍보대사 ITZY가 맛, 모험, 야경, 뷰티 등 한국 관광 전반을 소개하는 6개의 영상은 9월부터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