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5일까지 콘텐츠·플랫폼·IT·신사업 분야 모집
공동기획·기술제휴·상품판매·온라인 홍보 등 가능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 스타트업을 위해 하나투어와의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 스타트업을 위해 하나투어와의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 ⓒ한국관광공사

하나투어가 스타트업과 협업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빠진 관광 스타트업들에게 여행시장에 대한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고 있는 하나투어와의 협업 기회를 마련하고자 관광스타트업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 


협업 분야는 ▲여행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IT ▲신사업분야다. 관광분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기간은 10월5일까지며 설문작성과 함께 협업 제안서를 첨부해 지원하면 된다. 하나투어가 1차 제안서를 검토한 후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여러 방면에 걸쳐 하나투어와 협업 가능하다. 여행콘텐츠 제휴 및 하나투어의 B2B/B2C 채널을 통한 상품 홍보와 판매, 기술제휴, 신사업 공동기획 및 테스트베드 제공 등과 함께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외 지사 및 온라인 홍보채널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기회와 BM, 마케팅, IR피칭 등 맞춤형 전문 컨설팅 지원 등을 기대해볼 수 있다.

한편 참가 신청 및 세부내용은 신청 전용 페이지(https://event-us.kr/2291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