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식도락 여행 위한 제철 음식 30개 추천
제주 신라스테이 3일·부산 시티투어 등 선봬

하나투어가 식도락 여행을 위한 모바일 기획전 ‘가을 먹킷-리스트 도장깨기’를 10월30일까지 진행한다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식도락 여행을 위한 모바일 기획전 ‘가을 먹킷-리스트 도장깨기’를 10월30일까지 진행한다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식도락 여행을 위한 모바일 기획전 ‘가을 먹킷-리스트 도장깨기’를 선보였다.
가을 먹킷-리스트는 ‘먹다’와 ‘버킷리스트’를 합친 신조어로, 가을 제철에 먹어야 할 음식 리스트를 의미한다. 10월30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제주도, 목포·군산, 여수, 부산, 경주·안동, 강릉·속초·양양 총 6개 지역의 제철 음식 30가지를 소개하며, 해당 지역의 패키지, 에어텔, 호텔, 골프 등 여행상품도 선보인다.


제주도는 전복돌솥밥, 돌문어라면, 돼지 두루치기, 몸국 그리고 제철인 고등어회가 대표적이다. 하나투어는 제주 먹킷-리스트 정복을 위해 항공, 호텔, 렌터카 및 호텔 조식이 포함된 ‘제주 신라스테이 3일’ 상품을 출시했다. 부산에서는 돼지국밥과 곰장어, 조개구이, 온밀면 등을 꼽았다. 서울에서 기차로 출발하고, 부산에서는 차량으로 자갈치시장, 감천문화마을, 오륙도, 해운대 등을 둘러보는 ‘부산 시티투어 당일 여행’을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여수의 먹킷-리스트로 통장어탕, 굴·전어구이를 선정했다. 여수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온수풀이 매력인 라마다프라자 바이 윈덤 여수 호텔을 이용해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우리나라 제철 음식을 소개하는 국내 식도락 여행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여행 서비스에 집중해 고객이 원하는 여행정보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성균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