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호텔 프라이빗 키워드로 연말 모임·파티 패키지
방역 강화하고 활로 찾지만 3차 유행 암초 부딪혀

호텔업계가 프라이빗을 키워드로 연말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서울과 부산 등의 호텔들은 대관 형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수영장 단독 이용 상품까지 출시됐다. 사진은 롯데시티호텔 마포의 ‘프라이빗 모먼트’ 패키지 / 롯데시티호텔 마포
호텔업계가 프라이빗을 키워드로 연말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서울과 부산 등의 호텔들은 대관 형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수영장 단독 이용 상품까지 출시됐다. 사진은 롯데시티호텔 마포의 ‘프라이빗 모먼트’ 패키지 / 롯데시티호텔 마포

호텔업계가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이들을 위해 프라이빗 송년 모임, 파티룸 등 색다른 연말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년 가까이 이어진 코로나19로 피로감을 느낀 내국인의 연말 모임 수요에 기대를 건 눈치지만, 코로나19 3차 유행의 파고를 넘을지는 미지수다.

 
연말 모임을 위한 패키지는 대관 형태로 운영돼 효율성과 가성비를 높인 게 특징이다. 르 메르디앙 서울은 기업 송년모임을 타깃으로 한 럭셔리 패키지를 출시했다. 12월 한 달간 호텔의 최상급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와 로열 스위트 객실에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다. 5~30인이 이용할 수 있으며, 17~22시 객실 대관, 크리스마스 장식, 홈파티 메뉴 제공, 와인, 선물 등의 혜택을 포함한다. 코오롱 계열 호텔도 연말 회식 수요를 타깃으로 삼았다. 호텔 포코 성수는 호텔 내 미팅과 파티 전용공간인 스페이스 포코에서 주중 오후 5~11시까지 송년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회식을 부탁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4인 또는 6인 구성으로 이용 가능하며, 6인 봄베이 사파이어 패키지 기준 14만원이다.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도 12월4일부터 똑같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규모가 큰 객실 위주로 제공하며,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하브오션뷰의 경우 4인 기준 19만9,000원(오후 5시~11시)이다. 


해외여행의 아쉬움을 달래줄 상품과 수영장 단독 이용 등의 파격 혜택을 담은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연말까지 태국 휴양지 카오락으로 변신하는 ‘인조이 카오락 인 서울’을 진행한다. 태국 전통의상을 입은 직원들이 태국어로 인사하며, 태국 테마로 꾸며진 객실에서 태국 스낵 및 맥주 세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동남아 휴양지 호텔에서 볼법한 소규모 프라이빗 요가 클래스 등도 마련했다.


롯데시티호텔 마포는 호텔 수영장을 독점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모먼트’ 패키지를 2021년 1월까지 운영(4인 기준 60만원~)한다. 호텔 4층에 위치한 수영장을 체크인 당일 저녁 10시30분부터 자정까지 90분 동안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어 연인,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이와 같은 호텔업계의 행보가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지는 불투명하다. 최악의 2분기를 벗어나 3분기부터 소폭 실적을 회복했지만, 3차 유행과 이에 따른 방역 강화 조치로 향후 전망이 그리 밝지 않기 때문이다. 한 호텔 관계자는 “여행과 호캉스에 대한 우려의 시선이 여전하지만 어떠한 방식으로든 활로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라며 “호텔 내 감염사례는 거의 없는 만큼 방역에 총력을 다해 수요를 만들어낼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