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3일까지 온라인 지원, 20명 선정해 숙박 등 혜택 제공
체험 콘텐츠 생산·상품 개발 등에 참여, 우수 팬슈머도 선정

롯데호텔 제주가 체험 콘텐츠 생산과 상품 개발 등에 참여할 ‘2021 팬슈머 크루’를 12월13일까지 모집한다 /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가 체험 콘텐츠 생산과 상품 개발 등에 참여할 ‘2021 팬슈머 크루’를 12월13일까지 모집한다 / 롯데호텔 제주

올해 팬슈머의 긍정적인 위력을 확인한 롯데호텔 제주가 2021년에도 팬슈머 크루와 동행한다. 상품, 콘텐츠 기획과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열성적인 소비자 ‘팬슈머(Fansumer, 팬+소비자)’가 중요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관광업에서는 호텔업계가 앞서 나가고 있다.


롯데호텔 제주는 올해 처음으로 팬슈머 크루를 운영하며 고객 눈높이에 맞게 상품을 개선하는 성과를 냈으며, 크루의 솔직한 후기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고객 의견 수렴에도 효과를 보였다. 이에 따라 2021년에도 새로운 팬슈머 크루 20인을 모집하게 됐다.


2021년 팬슈머로 선정될 경우 내년 1월1일~12월12일 활동 기간 중 체험 콘텐츠 생산과 상품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객실 2박 ▲제주 왕복항공권 2인을 비롯해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스파 ‘브이스파’ ▲실내 놀이 공간 플레이토피아 등 호텔의 다채로운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평가를 통해 최우수 팬슈머(1명)에 선정되면 국내 소재 5성급 롯데호텔 7곳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숙박권 ‘LH코리아 트립7’과 2022년 팬슈머 기회가 제공된다. 우수 팬슈머(2명)에게는 롯데호텔 유료 멤버십 프로그램 트레비 클럽 1년 무료 이용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팬슈머는 활동 실적과 추천인 링크를 통한 비노출 판매 상품의 외부 제공 실적에 따라 롯데호텔의 객실 및 직영업장 등에서 사용 가능한 롯데호텔 리워즈를 매월 적립할 수 있다.


2021 팬슈머 크루 모집은 12월1일부터 12월13일까지 롯데호텔 제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된다. SNS 채널을 보유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롯데호텔 제주 관계자는 “팬슈머 크루의 롯데호텔 체험 의견을 통한 실질적인 개선 사항 도출과 고객 친화적 상품 기획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성균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