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 날 기냄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

(주)트래볼루션은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 트래볼루션
(주)트래볼루션은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 트래볼루션

 

관광 데이터도 수출 시대다. (주)트래볼루션은 지난 8일 개최된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시상식은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산업과 국가발전에 공헌한 개인을 선정해 산업포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주)트래볼루션은 국내 단품 여행 콘텐츠와 데이터를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OTA) 및 온라인 제휴 채널에게 제공하고, 유통 관리하는 채널매니저 서비스 ‘뱅크오브트립’을 통해 여행 콘텐츠 및 데이터 수출 실적을 인정받아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트래볼루션의 배인호 대표는 “코로나19가 관광 산업에서의 빅 데이터, 인공지능 등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파트너사들의 글로벌 디지털 전환을 돕는데 더욱 집중할 것” 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주)트래볼루션은 지난해 출시한 다이렉트 부킹솔루션 ‘오더렉트(Orderect)’ 서비스를 통해 체험, 전시행사뿐만 아니라 미용 서비스, 외식 등 다양한 업종의 비대면 예약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누적된 인바운드 여행 관련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바우처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참여하는 등 스마트관광 관련 기업으로서 성과를 일구어 가고 있다.

 

손고은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