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협중앙회, 온라인·영상매체 접목해 다양화
60세 이상 시니어의 건강한 여행 문화 조성

새해를 맞아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사업도 한층 고도화된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60세 이상 시니어의 건강한 여행문화 조성을 위해 2019년부터 진행해온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사업을 2021년 새해를 맞아 한층 심화된 과정으로 운영한다고 12월29일 밝혔다.

 
관협중앙회에 따르면, 지금까지는 여행전문가 이론 강의, 실시간 멘토링, 그룹토의, 실습 등을 통해 국내여행 기획과 여행 실행 방법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둔 기본과정으로 운영됐다. 여기에 교육비 전액 무료, 여행경비 지원, 여행모임 운영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했다. 4,700여명이 지원하는 등 호응도 좋았다. 수료생의 95%가 타인에게 이 과정을 추천하고 싶다고 응답했고, 교육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7점에 달했다. 12월27일에는 시니어를 위한 랜선여행, 소통전문가 김창옥과 최인철 교수, 방송인 유인경이 참여하는  온라인 열린 강연회를 열기도 했다.

  
2021년에는 기존의 여행기획 및 실행에서 한 발 더 나가 ‘시니어를 위한 랜선여행’, ‘동네 브이로그’와 같은 온라인 매체와 영상기술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심화과정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고, 교육지역 또한 기존 개최지 외에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관협중앙회 윤영호 회장은 “이 사업과 함께 60세 이상 시니어 여러분이 우리나라 곳곳을 여행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가 안정되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상상하고, 디자인한 여행이 국내여행의 새로운 길이 되고 관광산업의 회복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새해를 맞아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사업도 한층 고도화된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새해를 맞아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사업도 한층 고도화된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