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한국PCO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패러다임 변화 맞춰 혁신 인재 양성 등 협력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25일 국내 최대의 PCO 네트워크를 갖춘 (사)한국PCO협회와 ‘서울형 글로벌 PCO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서울의 PCO가 새로운 컨벤션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에 한국PCO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PCO협회와 함께 ‘서울형 글로벌 PCO 육성’ 기반을 구축하며 컨벤션 산업의 지속 성장 및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 및 하이브리드 형태의 행사가 늘어난 컨벤션 산업의 변화 트렌드에 맞춰 다방면에 특화된 PCO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미래형 MICE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이 깊어진 PCO 업계를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코로나19 종식 시 서울이 글로벌 MICE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상호 협조 아래 PCO 업계를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 김은미 MICE마케팅팀장은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PCO협회와 협력해 업계와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 이재성 대표(왼쪽)와 한국PCO협회 석재민 회장이 ‘서울형 글로벌 PCO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 이재성 대표(왼쪽)와 한국PCO협회 석재민 회장이 ‘서울형 글로벌 PCO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울관광재단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