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결합한 하이브리드 행사도 지원
국내 회의 지원 기준 참가자 100명으로 하향

강원도관광재단이 강원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존 지원 수준보다 확대된 ‘2021년 강원 마이스 행사 개최 지원’을 시행한다.

올해는 지원 대상 MICE 행사의 범위를 확대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복합으로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국내 및 국제회의도 지원 대상에 포함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국내 마이스 산업에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하이브리드 회의 지원은 오프라인 참가자 기준 50명 이상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외 온라인 참가자들도 강원 마이스 참가자로 허용한다. 또 국내 회의의 경우 최소 참가자 수를 500명에서 100명 이상으로 대폭 낮추고, 기존 외국인에 한정돼 있던 인센티브 관광과 이벤트 분야의 지원 대상을 내국인으로도 대폭 확대했다. 방역에 대한 지원도 추가로 제공된다. 지원 신청은 국내외 협회·학회·정부·조직위원회·기업 등 자체 및 공동 주최·주관 단체 또는 위임을 받은 국제회의 기획업과 여행사 등이 가능하다. 

강원 마이스는 5성급의 호텔·리조트부터 테마가 있는 유니크 베뉴(Unique Venue)까지 중소 규모 행사 개최에 특화된 행사장이 강점이다. 게다가 미팅과 컨벤션산업 분야 개최실적 전국 4위(2020년 한국관광공사 기준)를 기록하는 등 경쟁력 있는 국제회의 목적지로 인정받았다.

강원도관광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변화된 MICE산업 시장을 고려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강원도관광재단이 강원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하이브리드 행사 지원 등 기존 지원보다 확대된 ‘2021년 강원 마이스 행사 개최지원’을 시행한다 / 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관광재단이 강원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하이브리드 행사 지원 등 기존 지원보다 확대된 ‘2021년 강원 마이스 행사 개최지원’을 시행한다 / 강원도관광재단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