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챗봇 상담 서비스 출시 1주년 이벤트

대한항공이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운영 1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3월10일부터 시작한 '대한이'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챗봇 상담 서비스다. 카카오톡 대화창에 간단한 단어나 문장으로 질문하면 챗봇이 자동으로 바로 답을 하거나 해당 단어가 포함된 예상 질문 리스트를 제공하여 고객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항공권 예약, 탑승 수속 등 항공 여행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는 3월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총 11일간 챗봇 ‘대한이’와 대화를 나눈 후 ‘1주년 이벤트’ 문구를 입력하고 ‘대한이’와의 대화창에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100명에게는 ‘BBQ 황금 올리브’ 치킨과 콜라를, 100명에게는 도미노 슈퍼디럭스L’ 피자와 콜라를 각각 제공한다. 당첨자는 3월25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