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국내외 공항 직영 라운지 5곳 입장 시스템 전면 개편
탑승권 스캔으로 라운지 원스톱 이용…고객 맞춤형 서비스

대한항공 인천공항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 /대한항공
대한항공 인천공항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3월15일부터 인천국제공항을 포함한 국내외 공항 라운지에 새로운 운영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 

대한항공은 원스톱 플랫폼으로 승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나아가 이용 수요를 미리 예측해 라운지 혼잡도를 조절하는 등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에는 라운지 이용 고객이 탑승권을 제시하면 직원이 개별 시스템을 통해 회원 정보를 조회한 후 입장할 수 있었다. 앞으로는 탑승권 스캔 만으로도 좌석 등급 및 우수 회원 여부, 마일리지 등 회원 정보가 실시간으로 한번에 연동돼 입장을 위한 대기 시간 없이 간편하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아마존 웹서비스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적용해 승객들의 예약 정보, 요일, 성수기 여부 등 라운지 이용에 미치는 모든 변수를 종합 분석해 이용 수요를 미리 예측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라운지 혼잡을 사전 예방하고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라운지 이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대한항공은 기대했다. 

대한항공은 인천, 김포, 부산, 제주 등 국내 공항 직영 라운지 4곳, 미국 뉴욕 공항 라운지에 이번 시스템을 선 도입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현재 미운영 중인 일본, 하와이 등 해외 공항 라운지는 이후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