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2020년 4월 개시 이후 참가자 5만명 유치
TV광고도 전개, ‘세계일주 라이브 투어’ 인기

일본 에이치아이에스(HIS)의 온라인 체험투어 참가자 수가 5만명을 돌파했다.

HIS는 2020년 4월 온라인 체험투어를 시작한 이후 올해 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참가자 수가 5만명을 돌파했다고 최근 밝혔다. HIS는 온라인 투어가 앞으로 여행매출의 핵심이 될 것으로 평가하고, 현재까지 72개국 대상 3,500개 코스 이상을 마련해 운영했다. TV광고도 전개하며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2021년도 유치 목표는 30만명이다.

10개월간 종합 인기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온라인 투어는 ‘세계 5개 도시 동시 중계! 세계 일주 라이브 투어’ 시리즈의 1탄이었다. 2탄도 3위에 올라 시리즈 누계 참가자 수는 3,600명을 넘어섰다. 현지 직원이나 가이드가 라이브로 방송하는 형태로, 가격은 90분 소요시간에 3,000엔(약 3만1,000원)이며 선물을 포함할 경우 4,500엔(4만6,000원)이다. 세계 6개 도시 새해 해돋이 라이브 방송의 경우 특별기획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시아 등 일반적으로 여행을 많이 가는 지역은 인기 순위 상위에 오르지 못했다.

HIS는 실제로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코스를 신청하는 사람이 많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현지 가이드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적극적이며, 보다 ‘비일상’적인 것을 느낄 수 있는 지역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분석했다.

일본 에이치아이에스(HIS)의 온라인 체험투어 참가자 수가 5만명을 돌파했다. / HIS 홈페이지 캡처
일본 에이치아이에스(HIS)의 온라인 체험투어 참가자 수가 5만명을 돌파했다. / HIS 홈페이지 캡처

-트래블저널 3월15일자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