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게스트 숙소 검색시 '반려동물 입실' 여부 확인↑

 

충청남도 홍성군에 위치한 에어비앤비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 / 에어비앤비
     충청남도 홍성군에 위치한 에어비앤비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 / 에어비앤비

숙소를 선택할 때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에어비앤비가 1월1일부터 2월25일까지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 이뤄진 검색 내용을 분석해 본 결과, 국내 에어비앤비 숙소를 찾는 게스트들은 ‘편의시설 및 이용규칙’에 포함된 여러 어메니티 가운데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 검색량은 지난 해 같은 기간에는 전체 어메니티 검색 순위에서 5위 수준이었다.

에어비앤비가 최근 조사한 설문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많은 게스트들은 가족 등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머물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가족의 일원인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려는 수요가 늘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여겨진다. 같은 기간 검색량 증가폭을 분석해 보니, 가장 증가폭이 두드러진 부분은 자쿠지(173.2%)였고, 캠핑장(119.5%),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96.8%)가 나란히 상위 3위를 차지했다. 

에어비앤비 손희석 한국 컨트리 매니저는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는 주요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좀 더 편하게 만들기 위해 에어비앤비가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비앤비는 지난 16일 한국관광공사와 전북 남원시·김제시·완주군·진안군·임실군·순창군 등과 함께 전북 지역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만한 여행길 및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