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관광청 공식 슬로건 교체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다양한 이벤트

 

캠페인 영상 속 잘츠부르크주의 미터베르 크 산 풍경 / 오스트리아관광청
캠페인 영상 속 잘츠부르크주의 미터베르 크 산 풍경 / 오스트리아관광청

 

오스트리아 관광청(Austrian National Tourist Office)이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게 ‘삶을 깨우는 모든 순간’ 캠페인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기존 슬로건인 ‘떠나다, 채우다’에서 ‘삶을 깨우는 모든 순간’으로 공식 슬로건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로운 슬로건은 오스트리아를 ‘멀티 페르소나 스페이스’(Multi Persona Space)'로 소개한다. ‘멀티 페르소나’란 한 개인이 다양한 정체성을 갖는 것을 의미한다. 오스트리아 관광청은 여행이 잊고 있던 ‘나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임에 주목하며, 자연, 예술, 미식,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가진 여러 자아를 오스트리아에서 모두 실현시킬 수 있다는 의미를 슬로건에 담았다. 

또한 오스트리아 관광청은 오스트리아에서의 경험을 추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 자유로운 여행을 고대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슬로건과 동명의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영상은 여행이 멈춘 일상에 지쳐 있는 사람들에게 깊이 공감하며 따뜻한 격려를 보낸다. 영상은 서랍 속에 오랜 시간 잠들어 있었던 여권을 꺼내 보는 장면으로 시작해 마음을 울리는 풍경과 눈부신 자연 속 짜릿한 액티비티로 내 안의 자아를 깨우던 지난 오스트리아 여행을 추억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동시에 자유여행을 꿈꾸는 모두를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전달해 여행자들의 일상 회복에 긍정적인 자극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모션 이외에도 다수의 여행 인플루언서와의 콘텐츠 협업을 통해 지난 오스트리아 여행의 어떤 요소가 내 안의 자아를 깨웠는지 오스트리아 여행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스트리아 관광청 한국 지사 김진호 과장은 “진정한 나의 삶을 일깨워 주었던 오스트리아에서의 아름다운 추억을 되새기며, 여행이라는 일상이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올 때까지 모두가 조금 더 힘을 내고 서로를 격려하자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향후에는 여러 여행 전문 미디어와 협업하여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1 오스트리아 여행의 대표 키워드는 영감, 휴식, 액티비티다. 영감(Inspiration)은 모차르트, 베토벤, 클림트 등의 천재 예술가들처럼 톡톡 튀는 영감을 얻어 갈 수 있는 오스트리아의 마법 같은 명소들을 조명하며 휴식(Relaxation)은 삶의 정수를 감각하며 온전한 쉼을 경험할 수 있는 오스트리아의 평화로운 여행지에 집중한다. 또한 여행자들의 가슴을 기대와 설렘으로 한껏 부풀게 만드는 짜릿하고 활력 넘치는 대자연 속 액티비티를 다룬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