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엑스포-경주화백컨벤션뷰로 업무협약
국내외 MICE 행사 유치 위한 공동기획 등

경주화백컨벤션뷰로 김용국 사장(왼쪽)과 문화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문화엑스포
경주화백컨벤션뷰로 김용국 사장(왼쪽)과 문화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문화엑스포

문화엑스포와 경주화백컨벤션뷰로가 지역 관광 활성화와 MICE 행사 유치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을 내용으로 하는 상호교류협력 협약을 15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컨벤션 및 전시 등 국내외 MICE 행사 유치를 위한 공동 기획을 주축으로 힐링 행사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합의했다. 또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적극적인 상호 홍보와 콘텐츠 안내 등 긴밀한 실무 협력 체계 구축을 추진하고, MICE 참가자를 대상으로 경주엑스포대공원 상품을 적극 안내하고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 연계 관광을 위한 노력에도 뜻을 모았다.

경주화백컨벤션뷰로 김용국 사장은 “경주엑스포대공원의 훌륭한 콘텐츠 인프라가 경주화백컨벤션뷰로가 추진하는 MICE관광과 연계하면 지역에 도움이 되는 다방면의 시너지 효과로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으며, 문화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은 “경주엑스포대공원과 경주화백컨벤션뷰로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연계 시스템 구축은 지역경제 유발효과 창출로 이어질 것”이고 밝혔다.

경주화백컨벤션뷰로는 경주시 산하 MICE 전담 도시마케팅 기구로 국내외 MICE 행사를 경주로 유치하고 있으며, 경주관광MICE육성센터 운영과 하이브리드 회의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에도 대비하고 있다.

문화엑스포는 올해 경주엑스포대공원의 상시개장 콘텐츠를 보강하고 민간 콘텐츠 전문기업과의 협력 등을 통해 5월부터 시즌별 콘텐츠를 연중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