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데이터랩 지역순회 설명회’ 개최
4월29일부터 8월20일까지 전국서 12차례
관광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하고 역량 강화

‘한국관광 데이터랩’ 지역 순회 설명회 ‘관광데이터 문맹탈출’이 4월29일부터 8월20일까지 12차례에 걸쳐 열린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데이터랩’ 지역 순회 설명회 ‘관광데이터 문맹탈출’이 4월29일부터 8월20일까지 12차례에 걸쳐 열린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데이터랩 지역 순회 설명회 ‘관광데이터 문맹탈출’이 4월29일부터 8월20일까지 12차례에 걸쳐 열린다. 한국관광공사는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대비해 관광업계와 지자체, 유관기관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2월 관광공사가 서비스를 개시한 관광빅데이터 플랫폼인 한국관광 데이터랩을 중심으로 실시된다. 빅데이터적 사고, 빅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 도출, 현업과제 연계 실습 등 실무중심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데이터랩 활용을 통한 마케팅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2일 16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4월29일 경남(장소 : 부산 관광기업지원센터)을 시작으로 8월20일까지 8개 권역에서 총 12회에 걸쳐 열린다. 관광빅데이터 활용에 관심 있는 관광 부문 종사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를 감안한 거리두기가 가능한 공간에서 30명으로 제한을 둬 진행한다. 설명회 일정과 참여 신청은 한국관광 데이터랩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관광공사 도현지 관광미래인재양성팀장은 “실무에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관광마케팅을 적용하는 역량 강화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오는 9월부터는 빅데이터 뿐 아니라 디지털마케팅 등 관광산업의 전반적인 디지털 전환에 도움이 될 새로운 교육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