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더스 코리아컵 버츄얼 사이클링 챔피언십 2021
1억원 상당의 경품...결승 진출시 브뤼셀 왕복항공권

 

플랜더스 코리아컵 버츄얼 사이클링 챔피언십이 5월 온라인으로 열린다 / 플랜더스 관광청
플랜더스 코리아컵 버츄얼 사이클링 챔피언십이 5월 온라인으로 열린다 / 플랜더스 관광청

'플랜더스 코리아컵 버츄얼 사이클링 챔피언십 2021'이 5월 열린다. 이번 대회는 플랜더스 관광청과 브뤼셀 공항이 챌린지 패밀리 코리아와 함께 개최하는 사이클링 행사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이클링 플랫폼 Zwifi를 이용해 지정 코스를 완주하는 형태로 스마트롤러 구비자는 물론 장비가 없는 사람이라도 이번 행사 협력 스포츠 센터에 가면 참가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사이클링 홍보대사 선발전, 예선전 5회 그리고 예선전을 통과한 100명이 펼치는 결승전으로 진행된다. 홍보대사 선발전은 향후 1년간 플랜더스 사이클링 홍보대사로 활동할 10명을 선발하기 위한 경기로 5월16일 개최된다. 홍보대사로 선발되면 위촉장과 함께 플랜더스 관광청과 브뤼셀 공항에서 제공하는 전문 사이클링 유니폼과 특별 선물을 받게 되고, 향후 활동을 통해 직접 플랜더스를 방문해 사이클링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예선전은 5월19일부터 30일까지 총 5회로 나눠서 진행되며, 각 회차별로 기록에 따라 결승 진출자를 정한다. 6월6일에 개최되는 박카스 챔피언십 파이널은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100명이 단 한 번의 경기로 남녀 각 우승자를 선발하며, 이들에게는 여행이 가능한 시기에 이용할 수 있는 브뤼셀 왕복 항공권 등 여행권을 제공한다. 

이번 대회 참가비는 무료며, 약 1억여원 상당의 기념품과 경품이 마련됐다. 예선전 참가자 500명 전원에게는 동아제약과 박카스, 파티온에서 협찬하는 박카스 D, 박카스 젤리, 파티온 선스틱과 마스크팩 세트, 이온워터, 멀티 비타민 & 미네랄인 오쏘몰 이뮨과 보냉백, 벨기에 대표 맥주인 크리켄 비어 등 푸짐한 경품과 함께 완주 기념 메달을 제공한다. 결승전에 진출한 100명에게는 모든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경품 외에 추가로 ‘투어 오브 플랜더스’의 사이클용 특별 기념품 2종 세트, 벨기에 수도원 맥주인 대형 콜센동크 맥주, 아미노바이탈의 각종 제품 등이 수여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브뤼셀 왕복 항공권, 가민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시계, 세계적인 자전거 업체인 리들리의 프레임 등을 수여한다. 

한편 자전거를 이용한 이동이 편리한 도시 플랜더스 지역의 대표 사이클 대회인 '투어 오브 플랜더스(Tour of Flanders)'는 지난 1913년 시작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사이클 경기이자 세계 메이저 사이클링 대회 중 하나로 매년 봄 개최된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