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커넥트에서 GUI 모드로 예약 및 발권 가능
AGENT360과 연동 가능한 크로스채널 서비스

 

싱가포르항공과 토파스가 NDC 세미나를 지난달 28일 공동 개최했다 / 토파스
싱가포르항공과 토파스가 NDC 세미나를 지난달 28일 공동 개최했다 / 토파스

싱가포르항공이 토파스 셀커넥트를 통한 NDC 콘텐츠 판매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싱가포르항공과 토파스는 지난 3월 NDC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지난달 28일 공동으로 NDC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NDC에 대한 여행업계의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진행된 케이스로 27개 여행사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토파스는 이날 세미나에서 셀커넥트를 통해 NDC 콘텐츠를 예약 및 발권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셀커넥트에서 NDC 콘텐츠 예약은 엔트리(Entry) 모드가 아닌 GUI 모드로 진행되기 때문에 간단한 교육만으로도 예약, 발권이 가능하며, GDS 콘텐츠와 NDC 콘텐츠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는 점에 관심이 모였다. 

싱가포르항공의 NDC 콘텐츠를 예약하는 또 다른 방법은 싱가포르항공 NDC 브랜드 크리스커넥트(KrisConnect)를 이용하는 것이다. AGENT 360에 가입하고 GDS와 연동하면 된다. 싱가포르항공은 또 GDS 등 싱가포르항공의 NDC 파트너 플랫폼에서 생성한 PNR을 AGENT 360으로 가져와 작업할 수 있는 '크로스채널' 서비스를 시작했다. AGENT 360 파트너 플랫폼의 IATA 번호가 동일하면 PNR을 가져와 쉽게 연동할 수 있다. 

한편 토파스 셀커넥트에서 싱가포르항공 NDC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AGENT 360에 가입한 후 아마데우스 연동을 신청하면 된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