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야외 전시·힐링 걷기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선유도 짚라인 재개장·비응마파지길 안내판 정비

군산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간여행마을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관광지 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주요 관광지에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안내를 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도시민박업, 유원시설업, 관광호텔업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 점검으로 안전한 여행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5월 징검다리 휴일 동안 관광객이 많아질 것에 대비해 방역을 강화해 청정 이미지를 구축하고,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을 통해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시간여행마을 근대쉼터 내 대표관광지 테마기획 2탄으로 군산 시간여행 ‘봄’을 주제로 진포대첩, 3.5만세운동, 옥구농민항쟁 등 군산의 역사와 시대적 이야기를 야외 전시하며, 구영5길 일대에는 군산의 옛 사진을 깃발에 재현한 거리를 조성한다. 또 매주 주말 주요 관광지에서는 지역 예술인의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은파호수공원 내 전북천리길(물빛길)에서는 걷기 행사가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접수를 통해 인원을 100여명으로 제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순차적 출발과 방역부스 운영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권 유일 해상 짚라인이자 선유도의 명물인 선유스카이썬라인도 재개장했으며,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가을 비대면 안심관광지로 선정한 비응마파지길도 안내판 정비를 끝냈다.

군산시 관계자는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관광지 방역과 개인위생수칙 준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종사자 교육,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안전한 군산 관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군산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간여행마을을 비롯한 주요관광지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관광지 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선유도 / 여행신문 CB
군산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간여행마을을 비롯한 주요관광지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관광지 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선유도 / 여행신문 CB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키워드

#군산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