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청, 5월 한 달 동안 STA 수료자 대상 이벤트
매주 추첨으로 와인·초콜릿·빅토리녹스 칼 등 증정

스위스관광청이 온라인을 통해 스위스 트래블 아카데미(STA)를 더욱 활성화하고,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존 스위스 트래블 아카데미는 오프라인 형태로만 진행돼 서울 및 수도권 여행사 위주로 진행됐다. 관광청은 코로나 상황에 맞춰 작년부터 온라인 STA로 전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스위스 여행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올해는 스위스의 럭셔리,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여행에 대한 학습 과정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5월 특별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5월 한 달 동안 온라인 STA를 수료한 여행사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카카오 채널(스위스정부관광청) 추가 후 온라인 STA의 필수과목과 선택과목(럭셔리·웰니스·라이프스타일) 과정을 모두 수료한 후 인증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매주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스위스 빅토리녹스 칼, 토블론 초콜릿, 스위스 와인, 스위스 여행파우치 등을 증정한다. 

온라인 STA는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나뉜다. 필수과목은 스위스의 개괄적인 여행 정보를 비롯해 대중교통 시스템, 주요 지역 정보, 2021년 최신 뉴스로 구성돼 있다. 필수과목을 이수하면 스위스 전문가 인증서가 발급되며, 본 인증서는 발급된 해에만 유효하다. 선택과목의 경우 각 테마별 심화학습 과정으로 가족여행, 그랜드 투어, 럭셔리 투어 일정 등을 깊이 있게 학습한다. 테스트 후 각 테마별 인증서 발급도 가능하다. 

한편, 스위스관광청에서는 스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07년부터 국내 여행사 유럽상품 담당자를 대상으로 STA를 운영했으며, 2019년까지 약 150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왔다. 2021년 STA 맴버는 별도로 모집 중이다. 

스위스정부관광청이 5월 한 달 동안 온라인 스위스 트래블 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 스위스정부관광청
스위스정부관광청이 5월 한 달 동안 온라인 스위스 트래블 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 스위스정부관광청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키워드

#스위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