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 캠페인 'I’m Vaccinated' 시행
외국인 방문객 음성 결과지 제출 의무

몰디브관광청이 백신 접종 캠페인 'I’m Vaccinated'를 적극 시행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 여행신문CB
몰디브관광청이 백신 접종 캠페인 'I’m Vaccinated'를 적극 시행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 여행신문CB

몰디브관광청이 백신 접종 캠페인 'I’m Vaccinated'를 적극 시행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한 섬에 한 개의 리조트' 콘셉트로 코로나19 시대 안전한 비대면 여행지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몰디브관광청은 현지 관광업계 종사자 전수 백신 접종을 목표로 하고 있다. 5월6일 기준 관광업계(리조트·호텔·게스트하우스·공항) 종사자의 90% 이상이 1차 접종을 마쳤으며, 몰디브 전체 접종률은 65%에 달한다. 접종을 완료한 관광업계 종사자의 경우 캠페인 로고 모양의 배지를 달아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몰디브관광청은 세계 최초 관광업계 종사자 전수 백신 접종 완료 국가가 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몰디브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여행객을 포함해 모든 외국인 방문객의 음성 결과지 제출을 의무화하고 있다. 출국 시간 최대 96시간 전까지 코로나 19 음성 결과지를 수령하고, 출국 24시간 전까지 몰디브 정부 사이트에 건강신고서를 제출하면 10일 자가격리가 면제된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