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그룹 및 옵션 유연화 선호
해외는 영국·스위스 등 검색량 ↑

트립닷컴이 맞춤형 국내여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트립닷컴 로고 / 트립닷컴 홈페이지 캡처
트립닷컴이 맞춤형 국내여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트립닷컴 로고 / 트립닷컴 홈페이지 캡처

코로나19 여파가 계속되면서 트립닷컴이 국내여행 맞춤형 패키지에 집중하고 있다. 

트립닷컴 제인 순(Jane Sun) CEO는 "각국의 입국제한 조치가 완화되면 중국발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그전까지는 개인화된 패키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5월12일 로이터에 밝혔다. 트립닷컴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중국인 관광객들은 가족이나 친구 등 소규모 그룹으로 여행하는 경향이 높다. 더불어 더욱 개인화되고 유연한 옵션을 선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인 CEO는 "백신 접종 확대에 따라 해외여행 전망은 밝아지고 있으며, 트립닷컴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유럽 목적지는 영국, 스위스, 이탈리아, 그리스"라며 "여행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존재하며 사람들의 구매력 또한 강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노동절 연휴(5월1~5일) 동안 중국인들의 국내여행은 약 2억3,000만건으로 2019년보다 3.2% 증가했다. 하지만 관광수입은 1,132억3,000만위안(약 20조원)으로 코로나19 이전의 77% 수준에 불과했다. 

 

로이터5월12일자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