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플랫폼에 석촌호수‧롯데월드 맵 공개
선착순 100명에게 여행상품 50% 할인 쿠폰

 

트래볼루션이 제페토 플랫폼을 통해 석촌호수와 롯데월드 맵을 공개하며 여행상품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 트래볼루션
트래볼루션이 제페토 플랫폼을 통해 석촌호수와 롯데월드 맵을 공개하며 여행상품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 트래볼루션

(주)트래볼루션이 네이버제트에서 운영하는 가상현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통해 서울의 대표 여행지인 석촌호수와 롯데월드 맵을 공개했다. 플랫폼 제페토는 전 세계 1억 9,0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특히나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의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다.

특히, 이번에 공개한 한국의 여행지 맵에는 트래볼루션이 운영하는 단품 여행상품 플랫폼 서울패스에서 여행 상품 구매 시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 코드가 숨어 있다. 메타버스를 통해 가상 여행을 하는 사용자가 오프라인 여행까지 여행의 경험이 연결될 수 있는 프로모션인 셈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6월 한 달간 진행되며 선착순 100명에게 여행상품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제페토 사용자는 검색을 통해 트래볼루션이 공개한 석촌호수 맵에 접속할 수 있다.

트래볼루션 배인호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제 관광지로 경험의 이동을 유도할 방법을 고민했다”며 “가상현실 세계의 여행이 현실 세계의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실제적인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라고전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