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품질인증제’ 8월말까지 신청 접수
인증 기간 동안 품질관리 및 홍보판촉 지원

한국관광공사는 6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 ‘2021년 한국관광 품질인증업소’ 신청을 접수한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6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 ‘2021년 한국관광 품질인증업소’ 신청을 접수한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6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 ‘2021년 한국관광 품질인증업소’ 신청을 접수한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제(KQ, Korea Quality)는 서비스품질 평가를 통과한 관광업소 정보를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 현재 숙박업·한옥체험업·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외국인관광객면세판매장 4개 업종 500여개 업소가 KQ 인증을 받았다.

인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한국관광 품질인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류평가와 1·2차 현장평가, 평가결과 심의를 거쳐 인증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현장평가에서는 관광·인증 분야 전문가 2인이 신청업소를 방문해 시설 및 서비스, 인력의 전문성, 안전관리 부문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KQ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인증업소는 서비스 모니터링 및 교육, 소방·위생진단 컨설팅 등 품질 관리와 함께 매출 증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및 판촉 등을 지원받는다. 또한 기준금리 대비 최대 1.25%의 우대금리로 관광진흥개발기금을 대여 받을 수 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