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간 워케이션·배리어프리·펫캉스 테마 조명

 

부킹닷컴이 3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나만의맞춤여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 부킹닷컴
부킹닷컴이 3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나만의맞춤여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 부킹닷컴

부킹닷컴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3인과 협업해 '#나만의맞춤여행' 캠페인을 론칭한다. 캠페인은 6월부터 3개월간 진행되며, 3인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월별 각기 다른 테마와 이에 맞는 부킹닷컴 숙소에서 영상을 제작해 각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나만의맞춤여행 캠페인은 '온 세상 사람들이 보다 쉽게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부킹닷컴의 목표를 실현하고, 크리에이터들의 시선을 통해 다양한 니즈를 가진 여행객들이 다시 안전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되면 누구나 각자 꿈꾸는 여행을 만들어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3인의 크리에이터로는 항공 및 호텔 리뷰 전문 채널 '프레스티지 고릴라'의 김달해 에디터, 전신마비라는 장애를 딛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위라클' 채널의 크리에이터 박위, 그리고 ‘달려라 달리’ 채널을 운영 중인 인기 반려견 달리가 부킹닷컴을 이용해 각자만의 맞춤형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캠페인의 첫 영상은 재택근무의 장기화로 사무실이 아닌 곳에서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를 뜻하는 '워케이션(workcation)'을 테마로 제작되어 6월29일 프레스티지 고릴라 채널에서 공개된다. 7월에는 ‘배리어프리’ 여행을 테마로 한 '위라클'의 생생 여행기를 통해 장애인 및 고령자 등 관광 약자들도 배리어프리 시설을 갖춘 숙소에서 보다 쉽고 즐겁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나아가 배리어프리 문화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자 한다. 마지막 영상은 8월26일 '세계 반려견의 날'에 맞춰 펫프렌들리 숙소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달리의 모습을 통해 '펫캉스' 테마를 조명할 예정이다.

부킹닷컴 임진형 한국, 홍콩, 마카오 지사장은 "여행객들의 취향이나 목적 등에 따라 숙박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며 "부킹닷컴을 통해 여행객들이 이번 #나만의맞춤여행 캠페인에서 조명한 세 가지 테마에 영감을 받고 다양한 맞춤형 여행을 즐겨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