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관광부, 인플루언서·애니메이션 협업
내국인 여행 제한 완화, 안전여행 홍보 목적

필리핀관광부가 키즈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안전 여행 캠페인'을 선보였다 / 필리핀관광부
필리핀관광부가 키즈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안전 여행 캠페인'을 선보였다 / 필리핀관광부

필리핀관광부가 키즈 인플루언서 그리고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하는 내국인 안전 여행 캠페인 'S.A.F.E.T.R.I.P.'을 선보였다. 

현재 필리핀은 내국인을 대상으로 국내 여행 제한을 점차 완화하고 있다. PCR검사 결과 음성이라면, 메트로 마닐라를 비롯한 주요 마닐라 지역에서 강화된 검역 조치 지역으로 연령 제한 없이 이동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필리핀관광부는 내국인들이 안전하게 필리핀을 여행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론칭했다.  

S.A.F.E.T.R.I.P. 캠페인의 주요 내용 / 필리핀관광부
S.A.F.E.T.R.I.P. 캠페인의 주요 내용 / 필리핀관광부

S.A.F.E.T.R.I.P. 캠페인은 필리핀 키즈 인플루언서 스칼렛 스노우 벨로(Scarlet Snow Belo)와 카툰 네트워크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퍼프 걸'이 함께했다. 스칼렛 스노우 벨로가 여행이 허용된 현지 곳곳을 안전하게 탐험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파워퍼프 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내용으로, 올바른 손씻기,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강조했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관광부 장관은 "최근 많은 장소들의 여행 제한이 완화되며 '모든 이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인 여행'을 상기시키는 것이 중요해졌다"라며 "스칼렛 벨로, 파워퍼프 걸즈와 함께하는 안전 여행 캠페인을 통해 다시 여행을 시작하면서 반드시 해야 할 기본적인 지침을 알리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