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한 여행지' 기능 도입으로 손쉬운 검색
독특한 숙소 검색량 2019년 대비 94% 증가

 

에어비앤비가 '유연한 여행지' 기능을 도입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유르트나 트리하우스 등 개성 넘치는 숙소를 더 쉽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은 유르트 /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가 '유연한 여행지' 기능을 도입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유르트나 트리하우스 등 개성 넘치는 숙소를 더 쉽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은 유르트 /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가 '유연한 여행지' 기능을 도입했다. ‘유연한 여행지’는 특정한 목적지보다 독특한 공간에서의 숙박이 중요한 새로운 방식의 여행을 계획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앞으로는 해당 기능을 통해 유르트나 트리하우스 등 개성 넘치는 독특한 숙소 중심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한층 더 쉬워질 전망이다. 

‘유연한 검색’을 클릭하면 보트부터 초소형 주택, 돔 하우스, A자형 주택, 심지어 개인 소유의 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독특한 숙소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를 통해 기존 유명 관광지가 아닌 지역에 위치한 다양한 독특한 숙소로의 여행을 이끄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에어비앤비는 17만 개가 넘는 독특한 숙소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2019년 5월 대비 30%가 늘어난 수치로 집계됐다. 올해 들어 독특한 숙소에 대한 검색은 2019년 동기대비 94% 증가하기도 했다.

지난해 위시리스트에 가장 많이 오른 숙소 100선 중 55%가 독특한 숙소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또 에어비앤비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4월 30일 기준, 올해 독특한 숙소에 대한 검색 건수는 2019년 동기 대비 94% 증가했다. 유르트, 오두막, 농장 숙소 등 특정 타입의 독특한 숙소에 대한 검색은 2년 전과 비교해 10배 늘었다. 에어비앤비는 ‘유연한 여행지’ 검색 기능을 도입하면서 독특한 공간을 운영 중인 호스트들이 더 많은 예약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키워드

#에어비앤비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