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강화 및 친환경 항공기 도입 등 인정받아

 

대한항공이  ‘2021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에서 17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2021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에서 17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지난달 29일 ‘2021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17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는 글로벌경영협회에서 주관하며 고객들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충성도 등을 평가하여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도입 등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에서 2005년부터 17년 연속 정상을 유지하게 됐다. 

최근에도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사 최초로 자체 개발한 수하물 일치 시스템을 도입한 것을 비롯해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 ‘캐시 앤 마일즈’, 풍부한 컨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라운지 운영 시스템 전면 개편, 기내 방역 강화 등을 통해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 및 안전 운항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통합 방역 프로그램 ‘CARE FIRST’를 통해 기내소독, 비대면 수속 활성화, 탑승객 발열체크, 승객 간 거리두기 등 항공여행 각 단계 별로 실시하는 방역 활동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대한항공 이승범 고객서비스부문 부사장은 “글로벌 고객만족도 17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이루게 되어 기쁘다”며 “이는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온 모든 직원들 덕분이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키워드

#대한항공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