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관광창업 아카데미 20일까지 참가자 모집
아이템 기획부터 모의피칭대회까지 온・오프 진행

관광분야 예비창업자를 위한 ‘제2기 관광창업 아카데미’가 오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관광창업을 장려・지원하고 창업자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개설했다. 9월1일부터 매주 수요일 4시간씩 총 6주에 걸쳐 관광아이템 기획부터 비즈니스 모델링, 사업계획서 작성, 모의피칭대회까지 이론 및 실습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온라인과 현장 교육으로 진행되는데, 코로나 상황과 방역지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한편 올해는 지역 기반 관광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의 경쟁력 있는 관광콘텐츠 발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자체의 참여를 유도했다. 그 결과 전라북도와 울산광역시가 지역 내 참가자 모집과 홍보, 교육장 제공 등에서 관광공사와 협업하기로 했다. 모집 인원은 총 70명이며, 전북과 울산권에서 각각 15명, 그 외 지역에서 40명을 뽑는다.

아카데미 최종 수료자에게는 관광공사 사장명의 아카데미 수료증을 제공하고, 2022년에 추진될 ‘제13회 관광벤처사업공모전’ 예비관광벤처부문 1차 서류심사에서 가점 1점을 부여한다.

참가 신청은 사업장을 보유하지 않은 예비창업자만 할 수 있다. 아카데미 신청 및 관련 세부 내용은 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분야 예비창업자를 위한 ‘제2기 관광창업 아카데미’가 오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 한국관광공사
관광분야 예비창업자를 위한 ‘제2기 관광창업 아카데미’가 오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 한국관광공사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