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환전기 ‘동전환전소’ 설치하고 운영 개시
16개국 91개 동전 환전가능, 향후 추가 설치

서울관광재단이 ‘2021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프로젝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체인지포인트의 무인환전기 ‘동전환전소’ 홍보에 나섰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2021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프로젝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체인지포인트의 무인환전기 ‘동전환전소’ 홍보에 나섰다. / 서울관광재단

 

쓰고 남은 외국 동전, 서울관광플라자에서 무인환전기로 편리하게 바꾸세요! 

서울관광재단이 ‘2021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프로젝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체인지포인트의 무인환전기 ‘동전환전소’ 홍보에 나섰다. 서울관광플라자 1층 관광정보센터에 동전환전소를 설치해 방문객 누구나 쉽게 소액 외화를 환전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 호응 및 활용도 등을 두루 고려해 서울 시내 주요 관광정보센터를 중심으로 확장 설치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동전환전소를 통해 환전 가능한 동전은 16개국 91개 종류다. 서로 다른 여러 국가의 동전을 한 번에 환전할 수 있으며, 수수료율은 시중 은행보다 저렴한 약 35%부터 시작한다. 모바일앱 ‘동전환전소’를 통해 보유화폐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 후, 서울관광플라자에 설치된 동전환전소 키오스크를 방문해 동전환전소 봉투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한 후, 봉투에 16개국 외화동전과 지폐를 넣고 키오스크에 투입하면 된다. 한화로 환전된 금액은 등록한 계좌에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입금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5월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프로젝트’ 공모전을 통해 뉴노멀 시대 서울 관광사업의 혁신을 주도할 스타트업 16개사를 선발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체인지포인트는 사업추진비 뿐만 아니라 서울관광플라자와 연계해 홍보는 물론 판로 개척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체인지포인트는 2019년 법인 설립 후 무인환전서비스를 출시, 서울 시내 10여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