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50명 대상 체험비행 전세기 운영
기내방송·기내식 제공 등 서비스 체험

티웨이항공이 8월27일 객실승무원 체험비행 '크루 플라이트'를 진행한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8월27일 객실승무원 체험비행 '크루 플라이트'를 진행한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객실승무원 체험비행을 운영한다. 8월27일 김포공항에서 '크루 플라이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10월부터 항공서비스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크루 플라이트를 운영해왔다. 8월27일 운항하는 전세기는 일반인 신청자들까지 대상을 넓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생생하게 항공 체험을 할 수 있게 됐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실제 비행을 통한 생생하고 전문적인 실습을 제공하므로 일반 참가자분들께서는 어디서도 경험하기 힘든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라며 "항공인을 꿈꾸거나 항공업계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크게 오전과 오후 일정으로 나뉜다. 50명의 참가자들은 오전에는 티웨이항공 훈련센터 내에서 절차를 안내받고, 오후에는 항공기에 탑승해 기내방송, 기내식 제공, 유상 판매 서비스 등을 직접 실습한다. 기내에서는 승무원들의 비정상 상황 대처 시연, 승객 비상 장비 시연도 펼쳐진다. 

한편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는 최신 장비와 시설을 활용한 훈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세부 사항 확인 및 과정 신청이 가능하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