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인사이드 서울’ 영상 8월30일 공개해
인터랙티브 무비 기법으로 4가지 코스 소개

배우 송강이 랜선 여행 가이드로 등장하는 ‘뷰티 인사이드 서울’ 영상이 8월30일 공개됐다. / 서울관광재단
배우 송강이 랜선 여행 가이드로 등장하는 ‘뷰티 인사이드 서울’ 영상이 8월30일 공개됐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여행 영상이 공개됐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배우 송강이 랜선 여행 가이드로 등장하는 ‘뷰티 인사이드 서울’ 영상을 8월30일 공개했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국내외 관광객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인터랙티브 무비 기법으로 제작됐다. 인터랙티브 무비 기법은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스토리를 감상하다 특정 분기점에서 제시되는 선택지를 고르면 선택에 따라 다른 이야기가 전개된다. 랜선 가이드 송강의 질문에 따라 시청자가 각자의 취향에 맞는 여행 코스를 선택하면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랜선 여행을 제공한다는 점이 이번 바이럴 영상의 핵심이다. 

송강의 안내에 따라 여행지를 선택하다 보면 4가지 서로 다른 콘셉트의 서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Healthy & Tasty’ 그리고 ‘Stylish’ 두 가지 테마 중 하나를 고르면 다시 각각의 테마에 맞는 두 가지 여행 코스를 제안한다. ▲Genuine-서울의 시간 편에서는 시간의 흔적을 그대로 간직한 아름다운 서울을 여행한다. ▲Green-서울의 자연 편에서는 도심 속 자연을 주제로 휴식할 수 있는 도시, 힐링 서울의 매력을 소개한다. ▲Vibrant-서울의 에너지 편에는 그 어느 도시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역동적이고 패셔너블한 서울의 모습을 담았다. ▲Chic-서울의 오늘 편에서는 패션과 뷰티의 유행을 선도하는 트렌디한 서울을 보여준다. 

이번 영상은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에서 볼 수 있다. 서울관광 공식 SNS 채널 VisitSeoul을 통해서는 송강의 여행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 영상, 촬영 비하인드를 담은 메이킹 영상 등도 볼 수 있다.

 

김선주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