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 ‘2021 여행불편신고처리 사례집’ 발간・배포
분쟁처리 현황과 조정사례, 주요 여행 법・규정 수록

KATA는 ‘2021 여행불편신고처리 사례집’을 발간·배포했다고 1일 밝혔다. / KATA
                         KATA는 ‘2021 여행불편신고처리 사례집’을 발간·배포했다고 1일 밝혔다. / KATA

 

한국여행업협회(KATA)는 여행불편사항에 대한 대처 및 관리 정보를 수록한 ‘2021 여행불편신고처리 사례집’을 발간·배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여행서비스 접점에 있는 여행업 종사자에게 KATA 여행불편처리센터가 10년 이상 쌓아온 노하우를 제공해 소비자의 여행불편사항에 체계적으로 대처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2019~2020년 여행불편처리센터의 분쟁처리 현황과 조정사례, 한국소비자원 등 유관기관의 사례, 법원의 판결사례를 담았으며, 최신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과 여행 관련 주요 법・규정 등도 수록했다. 

KATA 오창희 회장은 “여행업무의 중요한 참고자료로 널리 활용돼 보다 능동적으로 여행피해를 예방하고 신속하게 권리를 구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자체, 관광 관련 기관·단체 등에도 배포해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즐겁고 안전한 여행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