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4일부터 주말마다 운영, 2인 8만원
보잉737MAX 조종실 구현해 현장감↑

제주항공이 9월4일부터 서울 마포구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7층에 보잉737MAX 조종실 시뮬레이터 체험을 제공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9월4일부터 서울 마포구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7층에 보잉737MAX 조종실 시뮬레이터 체험을 제공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9월4일부터 2년간 마포구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7층에 보잉737MAX 조종실 시뮬레이터를 운영한다. 

제주항공의 비행 체험 공간은 '비행의 행복을 맛보다(비행맛)'를 테마로 실제 항공기를 조종하는 것과 동일한 환경을 구현했다. 계기판을 포함해 항공기 조종석과 넓은 스크린을 설치했으며, 조종도우미가 제주항공의 취항 도시로 떠나는 비행 체험을 돕는다. 제주항공 조종사와 객실승무원 유니폼도 착용할 수 있어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특별한 경험이 가능하다. 체험 시간은 작동법 브리핑(5분), 유니폼 착용 및 조종 체험(30분), 개인 기념 촬영(5분)으로 총 40분이다.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에서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사전 예약은 필수다. 최소 하루 전에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객실 예약실에 유선으로 신청하거나, 야놀자·티몬·위메프·쿠팡·데일리호텔·하나투어·마이리얼트립·트리플·11번가·G마켓·옥션·G9 등 11개 사이트에서 비행체험권을 구매하면 된다. 인터넷 예약 후에도 객실 예약실로 이용일자 및 시간을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시뮬레이터 조종은 키 130cm 이상 혹은 만 10세 이상만 가능하며, 가족은 추가 비용없이 3명까지 체험공간에 입장할 수 있다. 체험 비용은 2인 8만원이며, 올해 말까지 론칭 기념 40% 할인가(2인 4만8,000원)를 제공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승무원이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에 이어 또 다른 즐거움을 드리고자 항공기를 직접 조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코로나 시대에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통해 이용자와 직접 소통하며 친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지 기자 eve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