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체험업 호스트 대상 플랫폼 활용 교육 및 컨설팅
서울스테이 등록 한옥체험업 호스트라면 누구나 참여

에어비앤비가 서울시·서울관광재단과 손잡고 한옥체험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에어비앤비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한옥에 담긴 한국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고, 지역사회 발전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어비앤비는 서울시 소재 대체숙박업(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한옥체험업) 브랜드 '서울스테이'에 등록된 한옥체험업 호스트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에어비앤비 플랫폼을 활용해 숙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특히, 한옥체험업 호스트는 에어비앤비 강의를 포함해 공간디자인 교육과 체험프로그램 기획 등의 교육을 모두 이수한 뒤 원하는 주제로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또 에어비앤비의 마케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교육을 이수한 호스트의 이야기와 숙소 정보를 담은 특별 페이지를 제작해 SNS 등을 이용해 홍보하며, 우수 숙소를 선정해 추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어비앤비 손희석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는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대표하는 한옥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자원”이라며 “서울시 및 서울관광재단과의 이번 프로그램으로 한옥의 매력을 알리고, 호스트의 성장도 지원하는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가 서울시와 손잡고 한옥체험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가 서울시와 손잡고 한옥체험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 에어비앤비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키워드

#에어비앤비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