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숙소·카페·식당·체험 등
강원도수의사회·학계·전문가 등 자문으로 구축

 

강원도관광재단이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여행 정보를 모은 '강원 댕댕여지도'를 선보였다 / 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관광재단이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여행 정보를 모은 '강원 댕댕여지도'를 선보였다 / 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관광재단이 '강원 댕댕여지도'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강원 댕댕여지도는 강원도 내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여행 정보를 한곳에 담은 공간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발맞춰 반려동물 동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으며, 강원 댕댕여지도 홈페이지에서는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숙소, 식당, 카페, 관광지, 체험, 동물병원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강원 댕댕여지도는 지난 5월 강원도수의사회를 포함해 행동교정가, 관광학 교수, 반려산업 전문가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발족해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 정보 수집에 대한 기준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구축됐다. 또 반려견과의 추천 여행코스와 테마별 여행 그리고 직접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나만의 여행코스 등 반려견 동반여행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나아가 관광지 정보뿐만 아니라 반려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내용을 반영해 반려견을 키우기 전 알아봐야 할 상식과 반려견과 교감하는 법, 동물 등록제 캠페인 안내 등 반려생활에 유익한 정보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 최동석 팀장은 "반려견을 키우면서 동반 여행을 계획하는 과정에 어려움을 느꼈던 많은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자 강원 댕댕여지도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반려동물 동반 여행천국 강원도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발굴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