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6일~10월7일 축제 공식 인스타서 신청
축제 행사 및 이벤트 참여와 SNS 홍보 기대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9월16일부터 10월7일까지 2021서울빛초롱축제의 공식 서포터즈(가칭: 초롱이)를 모집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축제 기간을 포함해 한 달여간 축제 행사 및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고, SNS 홍보활동에 나선다. 서포터즈는 소정의 활동 보조금과 축제 서포터즈 굿즈(티셔츠·배지),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서울·경기 지역에 거주하고 모집일 기준 6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SNS 활동을 하고 있는 내·외국인이며 모두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서울빛초롱축제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있는 URL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선발 결과는 10월12일 개별 통지 된다. 이와 더불어 9월17일부터 축제 공식 SNS 계정에서 서울빛초롱축제 응원하기 이벤트도 시작됐다.

서울관광재단 홍재선 관광콘텐츠팀장은 "서울빛초롱축제가 2009년 첫 개최 이후 처음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게 됐다"며 "서포터의 활약을 통해 시민들이 축제에 더 많은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13회 서울빛초롱축제는 11월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AR(증강현실)을 활용한 오라인 전시와 나이트 워킹 등 비대면 프로그램이 중점적으로 운영되며,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빛초롱축제 공식 서포터즈를 9월16일부터 10월7일까지 모집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빛초롱축제 공식 서포터즈를 9월16일부터 10월7일까지 모집한다 / 서울관광재단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