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하나투어 영월 홍보·판매 나서
영월 안전여행 패키지 출시, 이벤트 개최

한국관광공사와 하나투어가 ‘월간! 19투어’의 10월 여행지역으로 강원도 영월을 선정하고 연계 상품 홍보·판매에 나섰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하나투어가 ‘월간! 19투어’의 10월 여행지역으로 강원도 영월을 선정하고 연계 상품 홍보·판매에 나섰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하나투어가 ‘월간! 19투어’의 10월 여행지역으로 강원도 영월을 선정하고 연계 상품 홍보·판매에 나섰다.

월간! 19투어는 하나투어의 ‘1’과 국내여행정보 사이트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9’를 더해 만들어진 국내여행 상생협력 플랫폼으로 9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매달 ‘이달의 여행지역’을 선정해 해당 지역의 관광정보와 여행상품을 소개한다.

9월 부산에 이어 10월에는 강원도 영월이 선정됐다. 양측은 최근 숨은 힐링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영월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체험거리들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영월 근교에 있는 정선과 평창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여행상품도 함께 소개한다. MZ세대들이 관심을 갖는 패러글라이딩, 워터월드 등의 체험 상품도 포함돼 있다. 상품은 19투어 또는 대한민국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나투어는 가족·연인들이 소규모로 즐길 수 있는 영월 비대면 안전여행 숙박 패키지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 리조트 숙박·BBQ·관광지 입장권·지역상품권 등을 포함한 구성으로 영월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하나투어는 9월30일 쇼핑 라이브 ‘하나Live’를 통해 판매하기도 했다. 

관광공사는 월간 19투어 홍보 및 대국민 인지도 제고를 위해 10월1일 소비자 이벤트를 홈페이지에서 시작했다. 이벤트는 오는 9일까지 전개될 예정으로 영월 관광지를 맞히는 퀴즈이벤트 당첨자 10명에게 영월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 숙박권을 제공한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