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여행지 등 위생 기준 통과 시 무료 활용
여행 활성화·외국인 유치에 긍정적 영향 기대

체코가 세계여행관광협의회(WTTC)로부터 안전여행 스탬프를 9월27일 획득했다. 체코관광청은 코로나 시대에 체코가 안전한 여행지로서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안전여행 스탬프는 표준화된 안전여행(Safe Travels) 권장 사항을 채택한 전 세계 여행지와 기업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다. 여행자는 해당 인증을 활용해 안전한 여행이 가능한 국가 및 기업을 확인할 수 있다. 체코 클라라 도스탈로바(Klára Dostálová) 지역 개발부 장관은  “안전 관광지 지위를 바탕으로 체코 국민과 기업이 해외로 나간다면 다른 외국인 관광객들도 체코를 방문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체코 기업인과 관광협회는 10월1일부터 체코관광청을 통해 ‘안전여행 마크 및 스탬프’를 사용할 수 있다. 또 호텔, 레스토랑, 사우나, 골프장, 영화관, 케이블카 등 개별 업체 관련 규칙 및 조건도 확인할 수 있다. 안전여행 마크의 인증 및 사용은 무료다. 다만, 외부 업체의 위생 및 건강 기준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체코관광청 얀 헤르겟(Jan Herget) 청장은 “영구적 개방 계획과 마찬가지로 안전여행 스탬프는 자율 규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며 “우리가 진행하는 두 프로젝트 모두 언제나 개방된 상태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여행 플랫폼을 확인하면 일부 호텔에 이미 여행 안전마크가 표시돼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며 “따라서 안전여행 스탬프 획득은 체코에 중요한 이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체코가 WTTC로부터 안전여행 스탬프를 획득했다 / 체코관광청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키워드

#체코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