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전현직 여행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여행상품 콘텐츠 기획부터 플랫폼 판매까지

서울시가 관광스타트업과 손잡고 서울 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여행상품 콘텐츠 기획부터 실전 온라인 플랫폼 판매까지 교육하는 ‘서울 여행큐레이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코로나19로 변화된 여행의 판도 속에서 새로운 관광상품 기획과 판로 개척이 절실한 가운데 여행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현직 여행사 임직원, 프리랜서 가이드, 문화관광해설사 등 서울 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서울 여행큐레이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는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여행업계가 다년간 축적한 업무 노하우 및 현장경험에 우수 관광스타트업을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서울시는 기대하고 있다.

여행상품 콘텐츠 기획 컨설팅은 2021년 서울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에서 콘텐츠‧체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국자전거나라가 진행한다. 실전 온라인 플랫폼 판매 지원은 2016년 서울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수상기업인 프렌트립이 담당한다.

아카데미 참가자에게는 교육비, 현장답사비 등을 전액 지원한다. 10월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의 교육 후 내부 심사를 통해 우수 상품기획자를 선정해 프립 플랫폼 상품 등록 및 판매 기회와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서울시 최경주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서울 관광 상생 협력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놓인 여행업 종사자들이 스타트업과 협업해 새로운 관광상품을 개발‧판매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며 “서울시는 서울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한 관광 전문가들이 관광 코스를 개발하고 플랫폼에 등록‧판매까지 하도록 지원해 새로운 관광 시장을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관광스타트업과 손잡고 서울 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여행상품 콘텐츠 기획부터 실전 온라인 플랫폼 판매까지 교육하는 ‘서울 여행큐레이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가 관광스타트업과 손잡고 서울 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여행상품 콘텐츠 기획부터 실전 온라인 플랫폼 판매까지 교육하는 ‘서울 여행큐레이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 서울관광재단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