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9일~11월27일 두바이 도심 전역에서 행사 풍성
두바이런, 두바이 라이드 등 무료 프로그램·이벤트 진행

제5회 두바이 피트니스 챌린지(Dubai Fitness Challenge)가 10월29일부터 11월27일까지 열린다. 

두바이 피트니스 챌린지는 30일 동안 하루 30분 운동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자는 취지로 2017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두바이 왕자 셰이크 함단(Sheikh Hamdan)이 고안했다. 매년 10월 말부터 30일 동안 진행되는 피트니스 챌린지는 현재 도시 대표 행사 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도 두바이 전역에서 진행되는 무료 스포츠 이벤트와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올해 행사는 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야외 운동을 장려할 계획이다. 행사의 상징인 두바이 런(Dubai Run)과 두바이 라이드(Dubai Ride)를 포함해 요가, 스피닝, 워터스포츠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15개 액티비티가 준비돼 있다.

또 라이브 세션이 열리는 카이트 비치 피트니스 빌리지(Fitness Villages at Kite Beach),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무쉬리프 파크 피트니스 빌리지(Fitness Village at Mushrif Park)도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도시 전역에 14개 피트니스 허브, 주요 스포츠 이벤트, 5,000개 이상의 무료 라이브 및 가상 피트니스 클래스를 제공한다. 

게다가 올해는 2020 두바이 엑스포에서도 두바이 피트니스 챌린지를 경험할 수 있다. 2020 두바이 엑스포 부지 내 조성된 피트니스 빌리지에서는 달리기, 축구, 크리켓 등 각종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두바이는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도 권장하고 있다. 

제5회 두바이 피트니스 챌린지가 10월29일부터 11월27일까지 열린다 / 두바이관광청

이성균 기자 sage@traveltimes.co.kr

키워드

#두바이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