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2020 항공교통서비스평가’ 결과

 

대한항공 보잉787-9 / 대한항공
대한항공 보잉787-9 / 대한항공

 

국토교통부가 10월26일 발표한 ‘2020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대한항공이 모든 평가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이와 같이 전하고 “모든 부문에 걸쳐 최고 수준의 항공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항공교통서비스평가는 항공사업법 63조에 따라 항공교통 이용자 보호를 위해 항공사의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및 만족도 등을 조사해 평가하는 것으로, 국적항공사를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2019년에 이어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3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A(매우 우수)’를 기록했으며,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는 ‘만족’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전 항목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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