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게더타운에서 베트남 협력사 교육 진행
하나투어 임직원 대상 교육 콘텐츠도 재구성

 

하나투어가 지난 1일 베트남 DMC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교육을 진행했다 / 화면 캡쳐
하나투어가 지난 1일 베트남 DMC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교육을 진행했다 / 화면 캡쳐

하나투어가 해외 현지 협력사(이하 DMC, Destination Management Company)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앞으로 DMC들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서다. 

우선 하나투어는 지난 1일 베트남에 위치한 DMC들을 대상으로 내년 여행트렌드 전망 등 여행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했는데, 시의적절한 교육 내용과 새로운 교육 방식에 참가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하나투어는 안전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도입한 안심여행 프로그램 'SAFETY & JOY'도 교육 콘텐츠로 활용한다. 한국관광공사 협조를 통한 교육영상 등 여행경로별 방역 및 안전수칙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지난달 18일 하나투어 임직원 워크숍으로 진행된 교육 '새로운 미션&새로운 브랜드', '여행상품 개편', '하나투어 모바일 진화 방향' 등의 내용도 DMC 대상의 콘텐츠로 재구성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기존 학습관리시스템 '사이버연수원'도 운용사인 현대경제연구원과 협업해 재정비 작업을 완료했다. 기존에는 DMC 임직원, 가이드, 인솔자 등의 교육 참여에 제한적인 부분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보완작업을 통해 시스템 안정성을 확인했고 하나투어와 거래하는 국내외 모든 DMC를 대상으로 적용하는 중이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키워드

#하나투어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