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제35회 한일관광진흥협의회 온라인 개최
양국 정부 및 지자체, 관광업계 교류하고 소통

한일 양국간 관광교류 재개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제35회 한일관광진흥협의회’가 17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협의회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김장호 관광정책국장과 일본 국토교통성 관광청 가네코 도모히로 국제관광부장을 비롯해 양국 관광공사·관광업계·지방자치단체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다. 관광정책 발표와 의견교환, 기조 강연, 온라인 여행 등을 통해 양국의 관광교류 재개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을 다짐할 예정이다.

문관부는 ‘한국-싱가포르 여행안전권역 추진사례’를 주제로, 일본 관광청은 ‘관광 부활을 향하여’를 주제로 발표한다. 인천시와 미에현은 각각 ‘지능형(스마트) 관광도시 사례’와 ‘열린 관광 및 골프 관광’을 주제로 지자체간 이해를 높인다. 양국 관광공사와 여행업협회는 한일 관광 교류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재개하기 위한 노력과 방안들도 발표하고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기존 오프라인 관광시찰은 온라인 여행으로 대체해 진행한다.

문관부 김장호 관광정책국장은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현저하게 감소한 양국 간 관광 교류를 재개하고 확대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 이뤄지기를 기대하며, 양국 방역 상황 호전과 함께 구체적 성과들이 나타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일관광진흥협의회는 한일 양국간 관광 협력을 통해 양국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1986년 출범했다. 양국을 둘러싼 여러 상황에 관계없이 그동안 매년 꾸준히 열려왔지만, 2020년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순연한 바 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