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M네덜란드항공사가 전세계 여행업종사자를 대상으로 스스로 하는 네덜란드 에듀케셔널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어 저렴한 여행경비로 네덜란드여행을 할 수 있게 됐다.「KLM으로 가세요(Go dutch With KLM)」라 고 명명된 이 에듀케셔널 프로그램은 안내자 없이 개별적으로 네덜란드를 방문, KLM이 제공하는 기본일정을 따르거나 방문자 스스로 독자적인 관광을 하는 패키지 상품(항공권 제외)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11월1일부터 94년 4월1일까지 실시되며 1인2박3일 체류시 2백65네덜란드길더(약12만원)로 호텔, 식·음료 관광, 안내책자등이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여행사직원은 여행사 직원증명서, 항공권을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하는데「KLM으로 가세요」프 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할인 판매되고 있는 항공권을 구입하면 된다. 또 이 프로그램을 위해 참가지정된 호텔에도 직접예약을 해야한다.
특히 항공권 수령시에는 이 프로그램에 관한 안내문을 받아야 하는데 이는 개인적으로 프로그램에 참가했다는 것을 알리는 증명서의 역할을 한다. 이 프로그램에 포함되는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다.
▲골든튤립바르비종센터, 골든튤립바르비종팰레스, 암스테르담르네상스, SAS로얄호텔중 한곳에서 2박 체류가능 ▲대륙풍 아침식사 ▲암스테르담 시티투어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