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패시픽항공과 말레이시아항공, 싱가포르항공등 아시아지역 항공3사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상용고객우대제도가 드디어 오는 9월 우리나라에 상륙한다.
1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세 항공사가 함께 기획, 설립한 AFF사(Asia Frequent Flyer PteLtd)는 「패시지(Passages)」라는 이름의 상용고객우대제도를 마련, 지난달 1일부터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와 태국 지역에서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다음달부터는 서울지역으로 확대한다는 것이다.
이에따라 이들 세항공사의 일등석과 비즈니스석으로 여행할 경우 적립되는 비행기록에 따라 회원자신은 물론 회원가족도 무료여행과 승급여행(업그레이드)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다음달부터는 영국항공과 스위스항공도 이 제도에 동참하게 됨에 따라 영국항공이나 스위스항공 이용객들도 비행거리를 패시지에 적립시킬 수 있어 이 제도는 아시아지역 최대의 상용고객우대제도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패시지는 또한 샹그리라 호텔, 팬 퍼시픽 호텔, 인터컨티넨탈 호텔, 하얏트 호텔, 힐튼 호텔등 5개의 주요호텔체인과도 연계돼 있으므로 패시지회원이 이들 호텔에 정상요금으로 숙박할 경우 한번 체류할 때마다 1천㎞의 기록을 적립해준다. 단, 숙박일수와는 관계없다.
패시지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캐세이패시픽항공 마케팅부(773―0339)나 말레이시아항공 예약부(777―7761), 싱가포르항공 마케팅부(755―7117)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