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국제 여행쇼 (ITS'93) 은 지난해의 규모를 확대하여 국제적인 행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 행사로 태국관광의 성장을 보여주는 뜻깊은 행사입니다.""
태국관광청의 마케팅부청장 비라키아트 앙카타바닛씨는 행사개최 수시간전부터 이곳저곳을 살피며 진행상 차질없도록 세심한 주의를 아끼지 않는 한편 ""올해 처음 개최되는 국제관광행사의 성공적인 성과를 확신한다"" 고 말하길 주저않는다.
""태국의 국제여행쇼는 전세계 여행업 종사자들에게 그들의 상품을 소개하는 장소제공이라는 차원에서 참가자는 물론 주최측인 태국도 여러모로 득이 된다."" 고 말하는 비라키아트 부청장은 태국관광청 소속 직원 약 8백여명중 8분의 1이 이번 국제행사를 치르기 위해 동원됐다고 설명한다.
"" 태국내 22개 지역 관광청 소속 직원들이 국제적 규모의 행사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국제관광행사의 경험을 살리고 감각을 익힐수 있도록 했다."" 고 행사개최 준비과정을 설명하면서 세계 17개국에 있는 관광청 현지사무소를 통해 이번 행사의 홍보활동을 강화했다고 말한다.
태국관광청은 이번 ITS'93 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달 ITS'93 행사를 전후로 세계 16개국의 최소 2백40명 이상의 여행업 종사자및 언론관계자들 초청, 유네스코가 지정한 4대 유적지및 태국전역에 대한 팸투어를 실시했는데 이또한 홍보활동의 일환이었다.
""태국을 세계관광 중심지로 격상시키며 세계 관광인을 위한 트래블트레이드의 장소로서 그리고 국내여행자들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국제적 규모의 관광행사를 치르기에 태국은 충분한 여건이 완비돼 있다"" 고 비라키아트 부청장은 말끝을 맺는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