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개최하는 '제 3회기내식 위생경연대회'가 최근 항공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김포공항의 대한항공 기내식 사업소에서 4일간 열리는 '기내식 위생경연대회'는 대한항공이 직원들의 위생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협동심을 통한 위생관리 능력의 배양으로 승객들에게 보다 깨끗한 기내식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오는 13일 실시될 ▲위생가요제를 비롯해서 ▲위생콘테스트와 ▲위생사진 전시회 ▲위생퀴즈, 표어 및 구호공모전등 4가지 부문에 걸쳐 다채롭게 펼쳐진다.
기성곡을 위생관리 의식을 고취시키는 내용으로 개사해 노래하는 위생가요제는 기내식 사업소 전 직원을 9개조로 구분해 솔로, 중창, 합창중 선택해 각 조당 1개팀 이상 출연한다. 위생가요제 입상곡들은 경연대회후 기내식 사업소 내 전 직원들에게 청취토록 해서 위생홍보용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기내식 사업소 내 위생관련부문을 핫키친팀, 콜드키친팀, 베이커리팀, 준비팀, 셋팅팀, 세척팀등 6개팀으로 구분해 경연하는 '위생콘테스트'는깔끔하고 세심한 심사방법으로 눈길을 끄는 행사다. ▲심사위원들이 각 팀을 순회하며 개인, 환경, 시설, 장비위생관리 등을 평가하는 '순회평가'와 ▲각 팀의 작업현장에서 샘플을 채취해 세균을 검사하는 '세균학적 평가' ▲지난해 각 팀에서 실시한 위생점검 및 위생적인 기내식 제조를 위한 노력까지 평가하는 '전년도 위생관리 실적평가'등 3가지 부문의 점수를 합산해 단체와 개인으로 구분, 우승과 준우승자를 시상하게 된다.
대회기간중에는 기내식 사업소내 위생모범장면을 사진에 담아 내용설명과 함께 전시하는 '외생사진 전시회'가 직원식당에서 열리는 한편 팸플릿의 위생퀴즈면에 퍼즐게임 정답을 기입해 접수하면 폐회식때 정답자를 추첨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이같은 행사를 통해 직원들의 위생관리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보다 깨끗한 기내식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