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94한국 방문의 해 홍보효과의 극대와를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각종 휘장사업에 활용할 공식 마스코트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94한국 방문의 해 마스코트는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출품작 중에서 88서울올림픽과 93대전엑스포 공식 마스코트를 제작한바 있는 디자인 파크 대표 김현씨의 작품인 청사초롱 어린이 (가제)인데 한복입은 남.녀 어린이가 옛날 손님을 맞이하거나 안내할 때 쓰이던 청사초롱을 들고 있는 내용으로 우리 고유의 전통미와 멋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공사는 민간업계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보다 효과적인 방문의 해 홍보와 국내 유관산업의 활성화 및 재원 확보를 위해 휘장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에 채택된 마스코트는 기념품 및 일반상품 제조업자가 방문의 해 휘장사업에 참여할 경우 공식 상품 화권자의 자격으로 방문의 해 공식 휘장 및 로고와 더불어 제품 개발 시 승인내용에 따라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