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빙, 해변, 관광 명소 부분에서 선정
필리핀관광부, “필리핀 알리기에 전념”

필리핀이 '2022 월드 트래블 어워드(The 29th World Trave lAwards)'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 EPC
필리핀이 '2022 월드 트래블 어워드(The 29th World Trave lAwards)'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 EPC

필리핀이 '2022 월드 트래블 어워드(The 29th World Trave lAwards)'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필리핀관광부는 이번 어워드에서 ‘아시아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와 ‘아시아 최고의 해변 관광지’, ‘아시아 최고의 관광 명소’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수도 마닐라에 위치한 인트라무로스(Intramuros)는 아시아 최고의 관광 명소로 뽑혔다. 살아있는 역사 도시로 스페인 식민지 시절 건설됐던 건축물과 문화유산으로 가득하다.

지난 7월 취임한 필리핀관광부 크리스티나 프라스코(Christina Frasco) 장관은 “필리핀의 해변과 관광지에 여행객을 초대할 준비가 됐다”라며 “필리핀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전념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세계 최고의 섬 20 부문에서 보라카이와 팔라완, 세부가 이름을 올렸다. 팔라완의 투바타하 산호초 자연공원, 보홀의 발리카삭, 민도르섬의 아포 리프 자연공원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빙 여행지를 가진 필리핀에는 7,641개의 섬이 있다. 지난 2019년부터 4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로 선정되며, 다양한 해양과 수중 자원을 가진 명소로서 입지를 다졌다.

한편, 월드 트래블 어워드는 전 세계 관광업계 종사자와 소비자들의 온라인 투표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